메아리 저널

동영상 업로드 테스트

괜히 티스토리에 동영상이 잘 올라 가는지, 그리고 올라간다면 어떻게 올라가는지 궁금해서 한 번 올려 봤다. 아래는 리듬잇-_-으로 murmur twins -4.6.0 beat mix-를 플레이한 것이다.

(사실 나는 리듬 게임을 꽤 오래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이 썩 좋지는 않다. 이게 최고 기록이긴 한데, 잘 보면 실수로 잘못 누른 부분이 두 세 군데 있다. -_-;)

fraps로 갈무리를 하니 1.2GB가 나오길래 VirtualDubMod로 적절히 손질했다. (그러고 보니 AVI 원래 스펙은 2GB까지만 허용하던가?) 예상대로 업로드에는 플래시 컴포넌트가 쓰였는데, 생각보다 빨리 업로드되고 인코딩되는 점이 인상깊었다. (인코딩은 누군가가 처음 동영상을 봤을 때 비로소 진행된다.) 아마 대규모 서버 팜을 두고 인코딩 작업을 전담하는 게 아닌가 싶다.

이 동영상에서 한 가지 중요한 사실. 리듬잇은 다른 BMS 플레이어에 비해 굉장히 판정이 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기서는 점수가 20만점 만점에 19만 7천점이 나왔지만 리듬잇보다 판정이 짠 루브잇에서 내 최고 점수는 19만 3천점이었다. (그나마도 요즘은 잘 안 된다...) (2010-05-06)

이 글은 본래 http://lifthrasiir.tistory.com/36에 썼던 것을 옮겨 온 것입니다.


(rev 41f1b2afd3a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