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아리 저널

vlaah-python 발표

vlaah-python 프로젝트를 짬짬이 작업하고 있었는데 기능상으로 다 완성된 거 더 작업하기는 귀찮고 해서(?) 그냥 공개해 버렸다. 혹시나 서브버전에서 받아서 테스트해 보고 있었다면 /snippets/tags/vlaah-python-0.9.0으로 svn switch해도 받을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VLAAH라는 것은 취향(?) 공유(?) 사이트1인데, 아는 분께서 서비스 개발에 참여하고 계신 관계로 어쩌다 보니 만들겠다고 해 버리는 바람에 만들게 되었다. -_-; 최근에 만들고 있던 것들이 은근히 무거운 것들만 많았는데 오랜만에 가벼운 프로젝트를 건들 수 있어서 좋았다.

이제 일단 동작하는 버전이 만들어졌으니 시간이 나면 본격적으로 vlaah-python을 사용한 매쉬업이나 이런 거나 만들어 볼까 하는데, 글쎄 괜찮은 게 있을런진 모르겠다. :p


  1. 한 마디로 설명하기 정말 곤란한 서비스인데, 좀 늘여서 쓰면 특정 주제에 플러스나 마이너스 점수를 주고 댓글을 달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문제는 그 특정 주제라는 것이 서비스 사용자, 댓글, 웹 사이트 테마, 심지어 URL에 이르기까지 아무 거나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글은 본래 http://mearie.org/journal/2008/11/vlaah-python-released에 썼던 것을 옮겨 온 것입니다.


(rev 1d46270eb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