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아리 저널

theseit 프로젝트 0.1 alpha 공개합니다. [개뻥]

4월 2일 추가: 언제나 그렇듯이 만우절 장난입니다. 메이킹 필름(?)도 보세요.

theseit는 리듬잇과 같은 류의 리듬 게임을 리눅스 등의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즐기기 위해 2005년 중순에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 초기에는 이름을 어떻게 읽느냐는 얘기로 한참 시끄러웠는데... 전 포기했습니다. 알아서 읽으시되 쓸 때는 발음으로 쓰지 말아 주세요.) 1년 가까이 끌어 오던 것을 최근 엄청난 작업(-_-)을 통해 첫 버전을 공개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서 슬슬 공개해 보려고 합니다.

...라고 쓰긴 썼는데 만우절이라서 아무도 믿겠군요. OTL 웬만하면 3월 31일에 올리려고 했는데 졸려서 자느라...;;; 그래도 올립니다.

암튼...;; theseit는 SDL, OpenGL, OpenAL을 사용하여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파는 제 개발 환경이 윈도우인 터라 일단 윈도우 용으로 컴파일해 올렸는데 나중에 반응이 좋으면 다른 바이너리도 공개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삽질한 기록은 subversion 저장소에 남아 있긴 한데 이것도 반응이 좋으면 공개로 전환해 보도록 하죠.

아래 링크에서 zip 파일을 받아서 BMS들이 있는 디렉토리 아래에 놓은 뒤에 실행하면 됩니다. 소감은 이 글 아래에 써 주세요.

theseit 홈페이지 가기 (주의: 급조해서 썰렁함 orz)

덤: 지금까지 같이 삽질해 주신 stania 님과 segfault 님께 감사를...

이 글은 본래 http://tokigun.net/blog/entry.php?blogid=73에 썼던 것을 옮겨 온 것입니다.


(rev 553c824afb91)